성실과 우직함의 상징인 소띠는 2021년이 신축년으로 같은 소의 해를 맞이하게 되므로 적도 있고 아군도 있는 여러 군상의 집합과 같습니다. 물건을 모으고 제방을 쌓고 창고를 채우는 것과 같은 형국으로 부지런히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일에 성과가 따르지만, 편법이나 타인의 도움을 기대하는 일에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에는 부족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호흡기질환이나 관절이 약하신 분들은 기초체력을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1949년생
(노랑 소)
73세
소가 밭에서 이삭을 주워 먹는 것과 같은 운의 흐름이므로 생활의 질을 높이고 주거환경의 안정을 도모하는 형국입니다. 큰 재물운이 따르진 않지만, 의식주의 질적 상승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겠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주거환경을 새로 고치거나 부가 수익을 기대하는 정도의 운이 따르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아랫사람에게 실망할 일이 생기거나 아랫사람으로 인한 금전 소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관절 계통의 질환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1961년생
(하얀 소)
61세
동적인 변화가 약한 운기입니다. 힘겨운 일로 고생하시는 분은 2021년이 안정이나 일시적인 휴식을 취하는 운이지만, 바쁘게 일을 추진 중이신 분들은 재점검이나 지연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환경은 개선되나 추진과 변화가 약하므로 시간적인 손해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계약이나 서명, 약속에 있어서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1973년생
(검은 소)
49세
시련과 지혜가 동시에 임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어려움이 닥친다면 적극적인 움직임보다 상황을 살피며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습득하고 준비하는 슬기로운 자세가 길운을 부르는 행동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관망하고 기다림 속에서 지혜와 아이디어가 발생한다고 하겠습니다. 이성운은 약하며 진급이나 상위부서로의 이동 등 직장운은 길하겠습니다.
1985년생
(청록 소)
37세
고난 중에 능력을 발휘하거나, 공을 세워 만인의 본보기가 될 수 있으나 앞장서는 사람이 비바람을 많이 맞는 것과 같이, 능력이 있어도 시기와 질투 혹은 모함으로 인해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어려움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기회가 될 것이지만, 모난 돌이 정을 맞는 것처럼 주변에 우호 세력이 있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인 투자가 재물운을 부르지만, 욕심이 과할 경우 급격한 손실을 부르므로 장기적인 입장에선 손실을 겪게 되겠습니다.
1997년생
(빨강 소)
25세
오로지 목표만을 위해 돌진하는 저돌적인 기질을 가진 분이라면 올해가 목표달성의 영예를 누릴 기회의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목표상실로 인한 방황이나 변화를 위한 고뇌의 시간을 보내기가 쉽겠습니다. 작거나 보잘것없다 생각되어도 우선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만을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행동이라 보입니다. 건강에서는 다양함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다. 편식이나 폭식, 한꺼번에 취하는 휴식이 컨디션과 흐름을 저하하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2009년생
(노랑 소)
13세
성숙과 결실을 의미하는 금의 기운이 활성화되므로 말수가 줄어들거나 어른스러워지는 등 철이 들었다는 평을 듣기 좋은 해가 되겠습니다. 다만 부작용이라면 매사가 귀찮아지거나 흥미가 줄어들거나 움직임이 줄어들어 체중이 늘거나 식욕이 상승하는 것을 염려할 수 있겠습니다. 대인관계의 영역도 확장되므로 귀인을 만나 진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운이므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겠습니다.
2021년생
(하얀 소)
1세
신령한 기운을 품은 백우(흰 소)는 결실과 풍요를 상징하거나, 지혜와 귀함을 받고 태어나므로 인덕과 식복을 한 몸에 타고 태어남과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완벽한 것이 없다는 태도에서 보면 과하게 복을 받고 태어난 사람은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돌파력이 약한 경우가 많음으로 어려서부터 많은 경험과 독립심으로 이를 보완하는 것이 최고의 교육이라 하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습관 - 공유하기
  • 네이트온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