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와 복록, 다산을 상징하는 돼지가 풍년의 일꾼인 소띠 해를 맞이하였기로 크게 나쁘거나 흉한 일은 없겠으나, 두 가지를 꼭 명심하여야 분수대로 복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편법으로 편하게 목표에 도달하려 하거나, 욕심이 앞서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는 것을 명심하고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1959년생
(노랑 돼지)
63세
일복이 많은 한 해로써, 중책을 맡게 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주변의 부탁으로 인해 일거리가 늘어나는 수가 있겠습니다. 재물을 얻게 되거나, 진급이나 더 좋은 자리로 옮기게 되거나, 사람을 얻게 되는 세 가지 복 중 하나는 꼭 있을 것이며, 분수에 따라 그 이상의 발전도 가능하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밭을 주든 솥을 주든 환경의 이로움은 주어지되 결과물은 자신의 역량에 따라 크고 작음이 결정되겠습니다.
1971년생
(하얀 돼지)
51세
협상이나 계약, 파트너 십을 통한 협력 등의 이로움이 따르는 형상입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것은 협조를 통해 보완하기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기분파이거나 적극성으로 인해 그 성실성을 인정받기 쉬운 것으로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술로 인한 구설수나 많은 말로 인한 실수를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1983년생
(검정 돼지)
39세
일복과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으로써, 고난을 만나더라도 결국은 해결하거나 위기를 모면하게 될 것이며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고 배울 수 있는 귀인을 만나 자신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운입니다. 주의할 점은 결정과 행동에 있어 머뭇거림이나 타인에게 칼자루를 넘기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1995년생
(청록 돼지)
27세
어려운 일을 단기간에 돌파하거나 시간 단축으로 인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는 해가 되겠습니다. 재물운도 따르게 되고, 물고기 자체가 아닌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게 되어 미래에 대비하는 지혜를 갖추게 되는 운을 맞이한다고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일을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거나 밤새며 체력을 소진하고 한 번에 몰아서 잠을 자는 등의 벼락치기를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2007년생
(빨강 돼지)
15세
조화와 성취의 길운을 만나게 되는 운으로써, 만인의 관심과 응원을 받게 되는 운입니다. 윗사람의 덕과 은혜가 따르게 되니 학업과 더불어 시상과 시험에도 유리한 길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장점은 장점대로 주목받지지만, 실수나 단점도 쉽게 주목받을 수 있으니 행동거지에 단정함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2019년생
(노랑 돼지)
3세
화창한 봄의 기운이 집 마당에 내려앉는 형상의 괘를 얻었으니 서기 만당의 길 괘라 하겠습니다. 집안의 복과 화합을 상징하게 되므로 반목하던 이들도 다시 협심하게 되는 화합의 구심점이 되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운동능력과 체력을 기르는 것이 잘 먹이는 것보다 중요하다는 점이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습관 - 공유하기
  • 네이트온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링크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