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을 맞이한 말띠의 총운은 흙먼지를 일으키며 대지를 질주하는 경주마와 같습니다. 경쟁 대상의 출현으로 긴장이 고조되거나 결과 지향적인 환경에 조바심이 날 듯한 모습이지만, 좋은 경쟁상대는 자신의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와 같은 역할이므로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끌어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에겐 채찍질과도 같으며 누군가에게는 좋은 스승을 모시는 것과 같겠지만 결과적으로 자신의 발전이 중요한 시간대라는 것은 모두에게 같겠습니다. 고민하고 갈등하기보다 한치라도 더 나아가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흐름으로 삶을 영위하는 것이 이로운 정열적인 한 해가 되겠습니다.
1954년생
(청록 말)
71세
스스로 휴식을 취하고 여유를 가져도 좋은 운이지만, 가족을 위해 여력을 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겠습니다. 재물운도 따르며, 일복도 따르므로 뚜렷한 목표만 있다면 뜻한 대로 순탄한 진행이 이뤄지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갑작스러운 추위가 찾아오는 겨울철에는 건강을 돌보도록 하며, 이 시기엔 호언장담이나 계약을 서둘러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1966년생
(빨강 말)
59세
외화내빈의 상입니다. 일이나 공적인 부분에서의 발전이 따르지만, 본인의 건강과 가족 간의 화합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균형감각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시기는 6월과 12월이며, 혈액순환과 관련된 질환을 주의하거나 가족과의 불화를 신경 써야 하겠습니다.
1978년생
(노랑 말)
47세
상반기의 운이 힘겨운 형상입니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과중한 업무나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 막막함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 냉정과 이성으로 상황을 살펴 실마리를 푼다는 자세로 임한다면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나 모든 상황을 더욱 좋은 상황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1990년생
(하얀 말)
35세
2024년은 여유와 안정이 따르지만, 투자와 이동에 있어서는 주의가 필요한 때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5월과 11월은 운전이나 이사 등 변동에 있어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안정을 우선하는 것이 좋겠으며, 이 시기만큼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02년생
(검은 말)
23세
2024년은 적극적인 움직임보다, 신중한 움직임 속에서 행운과 복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위기에 앞서 미리 준비하고 조심하는 자세에서 복이 깃들 것이며, 과욕과 자만이 불행을 속삭일 수 있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성급한 결정과 움직임보다 먼저 판단하고 결정하는 신중함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겠으며, 상반기에 비록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가을철인 8월부터 10월 사이에 회복의 시간이 주어지는 흐름입니다.
2014년생
(청록 말)
11세
2024년에는 줄기가 굵어지고 잎사귀가 늘어나는 나무처럼 성장과 자기 발전이 중요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언어의 발달과 사교성이 늘어나고 신체적 활동량도 증가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4월 전후에 물놀이나 멀리 여행을 가는 일은 다치는 등의 신체적 손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시기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룡의 해, 상상 이상의 운이 몰려온다!
띠로 보는 甲辰年 올해 운세 확인해보세요~